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칠순나이계산 총정리 70? 71?

지하방세대주 2021. 1. 10. 18:45

안녕하세요. 오늘은 칠순나이계산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칠순나이라고 하면 보통 70살이 되는 생일인지 71살이 되는 생일인지 헷갈리실텐데요. 저도 환갑, 칠순 등 나이계산이 어렵고 헷갈렸었는데요. 오늘 저와 함께 칠순나이계산에 대해서 하나씩 알아보겠습니다.

 

 

칠순나이계산

 

칠순은 말그대로 칠십의 나이가 되는 해를 보고 칠순이라고 합니다. 다른말로는 종심이라고도 하고 70세가 되는 생일을 칠순이라고 부릅니다.

 

 

21년 기준으로 칠순은 1952년생이 칠순에 해당되면서 70살이 되는 해를 칠순이라고 부릅니다.

22년에는 1953년생이 칠순에 해당되겠죠?

 

 

칠순, 팔순, 구순 모두 70, 80, 90살이 되는 해를 각각 말하는겁니다.

하지만 환갑은 위의 칠순, 팔순, 구순과 다르게 61살이 되는 해를 환갑이라고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꼭 기억해두셔야 합니다.

 

 

칠순이 되면 보통 가족들 끼리 식사를 하거나 잔치를 준비해서 진행하고 있습니다. 꼭 자녀분들이 서운하지 않게 기억하고 있다가 준비를 해주시는게 좋습니다.

 

 

칠순잔치는 각자 사정에 맞게 준비하시는게 좋고 요즘은 모임 자체를 권장하지 않는 추세라 가족들끼리 식당을 빌려서 가족 모임을 하시고 선물을 준비하는게 좋아보입니다.

 

 

오늘 저와 함꼐 칠순나이계산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칠순 나이를 71살이라고 잘못 알고 계신분들도 많고, 저도 헷갈렸었습니다. 칠순 = 70살 이라는 것을 까먹지 않도록 합시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