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오늘은 속이 메스껍고 토할 듯한 느낌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우리가 일상생활을 하다보면 속이 메스껍고 토할 듯한 느낌을 가끔식 받고는 합니다. 이 증상이 금방 사라지면 괜찮지만 계속 지속되는 경우 걱정도 많이되고 어디 문제가 있지는 않을까 생각을 하게 됩니다. 오늘 저와 함께 속이 메스껍고 토할 듯한 느낌에 대해서 하나씩 알아보겠습니다.

 

속이 메스껍고 토할 듯한 느낌

 

첫번째 원인으로는 체한 것일수 있습니다. 속이 메스껍거나 토할 것한 느낌은 대부분이 음식물을 잘못 먹어 나타나는 급체가 원인이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혹시 증상들이 나타나기전에 먹은게 있는지 생각해보시는게 좋습니다.

 

 

이런 경우에는 약국이나 병원에 진료를 보고 약처방을 받아 먹는게 좋습니다. 아니면 소화제라도 사서 먹어보고 증상이 나아지지 않는다면 꼭 병원을 내원하는게 좋습니다.

 

 

두번째로는 장염일 수 있습니다. 이것도 보통 음식 등 원인에 의해 장에 염증이 생겨서 속이 메스껍고 토할 듯한 느낌이 들 수 있습니다. 이떄 설사와 두통까지 동반된다면 장염이 원인일 확률이 많이 높습니다.

 

 

장염에 걸리면 설사증상이 지속되고 두통과 오한이 들고 몸살까지 같이 오기 때문에 많이 힘듭니다. 특히 거듭된 설사로 탈수 증상이 일어나기 때문에 물이나 이온음료를 지속적으로 섭취하고 탈수를 막아주고 증상이 심하다면 응급실이라도 내원하여 수액을 맞는것이 회복에 도움이 됩니다.

 

 

세번째로는 이석증일수도 있습니다. 위의 증상들과 두통, 귀울림 증상까지 같이온다면 이석증을 의심할 수 있습니다. 귀 속에 있는 전정기관인 달팽이관 부속물이 떨어져 나오기 때문에 생긴 증상으로 꼭 바로 병원을 가셔야 합니다.

 

 

네번째로는 과도한 스트레스나 공황장애 때문일 수 있습니다. 요즘 현대인들의 가장 큰 질병의 원인이 스트레스입니다. 과한 스트레스를 받으면 두통은 물론 구토증상이 일어 날 수 있습니다.

 

 

스트레스는 만병의 근병이라고들 하기 때문에 꼭 정신건강도 신경써주는게 좋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스트레스 해소에 꼭 신경을 써주고 심한 경우 전문의와 상담을 하시는게 좋습니다.

 

 

오늘 저와 함께 속이 메스껍고 토할 듯한 느낌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여러원인들이 있으나 가장 중요한건 정확한 원인을 찾고 치료하는것이 제일 중요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증상을 너무 쉽게 생각하지말고 꼭 병원진료를 통해 전문의 상담을 받아 보시는것이 가장 좋습니다. 모두들 건강하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