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오늘은 명치가 막힌듯한 느낌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우리가 일상생활을 하다보면 여러 원인들에 의해 명치가 막힌듯한 느낌을 자주 받을 수 있습니다. 그 느낌이 금방 사라진다면 괜찮은데 생각보다 오래 지속되고 빈도가 잦아진다면 걱정이 될 수 있습니다. 오늘 저와 함께 명치가 막힌듯한 느낌에 대해서 하나씩 알아보겠습니다.

 

 

명치가 막힌듯한 느낌

 

명치가 막힌듯한 느낌 원인 첫번째로는 일반적인 체한 것 때문일 수 있습니다. 음식을 급하게 먹거나, 너무 많은 음식을 먹었을 때 체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이런 원인들에 의해 체해서 명치가 막힌 느낌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런 경우에는 소화불량이 원인으로 까스활명수같은 소화를 도와주는 것을 먹거나 병원 또는 약국을 가서 약을 처방받아 드시는것이 좋습니다.

 

 

두번째로는 역류성 식도염이 원인일 수 있습니다. 역류성 식도염은 위산이 식도쪽으로 역류하는 증상을 말합니다. 위산은 강한 산성이 있기 때문에 식도로 역류하면 식도에 염증이 생깁니다.

 

 

식도에 염증이 생기면 명치가 막힌듯한 느낌이 강하게 드는 것은 물론 가슴이 쓰리고 흉통이 발생합니다. 이런 경우에는 빨리 내과를 방문하여 진료를 받고 적절한 치료 및 약처방을 받으셔야 합니다.

 

 

세번째로는 스트레스가 원인일 수 있습니다. 스트레스가 심하면 소화기능이 떨어지기 때문에 체한 것처럼 답답함을 느끼고 명치가 답답할 수 있습니다. 고작 스트레스 때문에 명치가 아프냐라고 쉽게 생각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스트레스는 만병의 근원이라고 알려질 만큼 두통부터 시작해서 여러 병들의 근원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몸건강도 중요하지만 정신건강도 신경쓰시고 스트레스 해소에 신경을 쓰도록 하고, 심할 경우 전문가 상담이 필요합니다.

 

 

오늘 저와 함께 명치가 막힌듯한 느낌의 원인에 대해서 하나씩 알아보았습니다 명치가 막힌듯한 느낌은 여러 원인이 있을 수 있지만 대부분 위와 같은 증상 때문입니다. 쉽게 생각하기보다는 꼭 병원에 방문하여 전문의와의 상담과 진료를 통해 해결하시는 것이 큰 병을 키우지 않는 최고의 방법입니다. 모두들 건강하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