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흙침대 단점 장점 총정리

지하방세대주 2021. 1. 8. 21:55

안녕하세요. 오늘은 흙침대 단점 장점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요즘 티비를 보다보면 여러 대중매체에서 흙침대가 몸에 좋고 수면에 좋다고 많이 보셨을겁니다. 흙침대는 장점도 많지만 단점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잘아시고 합리적인 소비를 하셔야 합니다. 오늘 저와 함께 흙침대 단점과 흙침대 장점에 대해서 하나씩 알아봅시다.

 

 

흙침대 장점

 

흙침대 장점 첫번째로는 온열 기능이 가능하기 때문에 따뜻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겨울철이나 몸이 좋지 않을때 온열기능을 사용하여 몸 상태를 좋게 할 수 있습니다. 요즘 나오는 흙침대는 반반 온도 조절이 되기 때문에 배우자와 온도를 다르게 설정이 가능합니다.

 

 

두번째로는 흙자체가 향균작용 및 알레르기에 강하기 때문에 일반 매트리스 사용시 알레르기로 고생하였다면 흙침대를 사용해보시길 권장드립니다. 특히 아토피가 심하거나 피부염이 심하다면 사용을 권장 드립니다.

 

 

세번째로는 돌침대에 비해 푹신한 편이기 때문에 남녀노소 사용이 용이합니다. 돌침대는 딱딱하지만 흙침대는 나름 쿠션감이 있기 때문에 사용도 편리한 것은 물론 수면에 도움이 됩니다.

 

 

흙침대 단점

 

흙침대 단점으로는 침대가 무겁기 때문에 이동하거나 옮길때 힘이 듭니다. 흙침대 특성상 크고 흙이 들어가 있고 무겁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이사를 가거나 가구 재배치가 힘듭니다.

 

 

두번째로는 인테리어가 힘듭니다. 흙침대 특성상 특유의 감성이 있기 때문에 다른 가구들과 인테리어를 하기 쉽지 않습니다. 하지만 요즘에는 흙침대 업체가 다양해지고 깔끔하고 현대적인 감성의 흙침대도 많기 때문에 한번 알아보시는게 좋습니다.

 

 

세번째로는 돌침대보다는 덜딱딱하지만 일반 매트리스에 비해선 많이 딱딱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딱딱한대서 못 주무시는 분들은 사용이 힘듭니다. 그렇기 때문에 꼭 사기전에 누워보시고 구입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오늘 저와 함께 흙침대 단점 장점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흙침대는 한번 사용해보시면 묘한 장점이 가득합니다. 뜨끈한 흙침대에서 한숨 자고 일어나면 개운함이 남다르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다른 단점들도 있기 때문에 장점과 단점을 잘따져서 합리적인 선택을 하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