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오늘은 화분의 효능과 복용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방송이나 라디오, 신문등 대중매체에서 화분이 몸에 좋다는 소리를 많이 들어보셨을겁니다. 벌화분은 우리가 아는것 외에도 효능이 많다고 알려져 있는데요. 오늘 저와 함께 화분의 효능과 복용에 대해서 하나씩 알아봅시다.
화분이란
화분은 벌화분으로 벌이 꿀을 채취하다가 자기몸에 붙은 꽃가루와 꿀의 타액이 뭉쳐져서 생깃 것을 화분이라고 하고 벌화분이라고도 합니다. 또 다른 이름으로는 비플렌이라고도 불립니다.
벌의 몸에 붙어있다가 꿀을 벌집에 넣으면서 자연스럽게 쌓이게 되는 것을 채취하여 모읍니다. 특히 로얄제리를 만드는 성분으로 유명하고 귀한 약재로 알려져 있습니다.
화분의 효능
화분의 효능 첫번째로는 항산화 작용 및 항염 작용이 뛰어납니다. 화분에는 캠페롤 성분이 풍부하게 들어있습니다. 캠페롤은 세포 재생과 상처 치유를 도와주고 피부와 신체 노화를 막아줍니다. 또한 염증에도 큰 효능이 있습니다.
두번째로는 면역력 강화에 효능이 있습니다. 화분에는 단백질과 비타민이 풍부하게 들어있고 항산화 효과가 뛰어나기 때문에 체내에 있는 활성산소를 제거해주고 면역력을 강화시키는대 도움을 줍니다.
세번째로는 혈관 건강에 좋습니다. 화분에는 루틴이 풍부하게 들어있습니다. 루틴이라는 성분은 혈관을 튼튼하게 해주는 것은 물론 콜레스테롤 생성을 억제해주고 혈관에 노폐물이 쌓이는 것을 막아줍니다.
네번째로는 빈혈 및 어지럼증에 좋습니다. 화분에는 칼륨과 칼슘이 풍부하게 들어잇습니다. 칼륨은 빈혈 및 어지럼증을 예방해주기 때문에 어린 여성부터 중년 여성까지 특히 좋은 약재로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화분 복용
화분 복용법은 하루에 4~5g 정도 권장되고 있습니다. 보통 생으로 한스푼씩 드시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또한 수제 요거트나 샐러드에 넣어 먹어도 맛있게 즐길 수 있습니다..
다른 방법으로는 우유에 넣어 먹거나 꿀에 넣어서 달콤하게 즐길 수 있고, 그 화분은 넣은 꿀을 다른 음식과 함께 즐긴다면 더욱 맛있게 즐길 수 있습니다.
오늘 저와 함께 화분의 효능과 복용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화분은 우리가 몰랐던 몸에 좋은 여러 성분들이 많이 들어있습니다. 오늘 화분을 한번 먹어보는게 어떨까요?